구직자 사후관리 : 직장 적응 및 고용 유지를 위한 상담 지원, 필요 시 재취업 지원(잔존률 조사)
각루는 성곽의 비교적 높은 위치에 세워져 주변을 감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비상시 각 방면의 군사지휘소 역할도 하였습니다.
장대란 성곽 일대를 한눈에 바라보며 화성에 주둔했던 장용외영 군사들을 지휘하던 지휘소입니다. 화성에는 서장대와 동장대 두 곳이 있습니다.
위에는 안팎으로 평평한 여장을 설치하였으며 그 안에다 집을 지었는데 이것이 포사(鋪舍)입니다. 서남포사는 암문 위에 있어 높은 곳에 의거해서 멀리까지 볼수 있기 때문에 군졸을 두어서 경보를 알리기에 알맞게 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삼치는 서포루(西舖樓)와 서남암문 사이에 있습니다.
문위에는 둥근 여장을 설치했는데 제도는 동암문과 같습니다. 홍예 사이에는 돌계단을 설치하여 들어가는 곳은 높고 나오는 곳은 낮게 만들었는데, 지세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성문을 보호하기 위한 옹성을 반달모양으로 쌓았는데 장안문, 팔달문과 달리 한쪽을 열어놓았습니다. 옹성 안 홍예문 좌측 석벽에는 공사를 담당하였던 사람과 책임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인권침해신고 인권위원회 소개 인권위원회 활동 공론장 운영현황 원탁토론회 등 개요
적대는 성문과 옹성에 접근하는 적을 막기 위해 성문의 좌우에 설치한 방어 시설물입니다. 포루와 치성은 성곽밖으로 완전히 돌출된 반면 이 적대는 시설물의 반만 외부로 돌출되고 반은 성안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돈을 방어하기 위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서북쪽의 포루와 다르게 성벽에서 수원 하이퍼블릭 많이 돌출되었으며 판문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성구직자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취업지원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여성들이 직업 상담을 통해 취업욕구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함.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유래와역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우리나라 성곽 양식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으로 마치 예술작품처럼 정교하게 만든 수원화성의 대표시설입니다. 수원 쩜오 평상시 남쪽 첫 번째 화두(火竇: 횃불구멍)에서 횃불이나 연기를 올려 용인 석성산과 흥천대 봉화로 신호를 보냅니다. 더보기
셔츠룸은 최상위 라인엄과 최상서비스를 자랑하는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수원 쩜오 룸을 갖추고 있는 룸 형식의 업소로 수원셔츠룸에 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러브셔츠는 수원에서 사랑받는 셔츠룸 중 하나이다.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들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